3/29 평택시 200인 원탁토론 “따뜻한 복지 더 좋은 평택”

코리아스픽스는 ‘2018평택시 원탁토론 용역’을 수주하였습니다.

올해 안에 총 3회 원탁토론이 열릴 예정이며며, 그 중 첫번째 토론이 3월29일 평택시 청소년문화센터 체육관에서 개최됩니다.

첫번째 평택 원탁토론의 주제는 ‘복지’입니다.

‘복지’를 주제로 토론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현대사회에서 복지는 너무도 광범위하고 다양한 영역이 얽혀 있는, ‘종합선물세트’같은 주제이기 때문입니다. 복지 토론은 필연적으로 모든 생활 영역의 이야기들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복지 수혜자이자 공급자인 복지 주체인 시민들의 토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지방자치 실시 이후 복지사업이 지방정부로 많이 이양되었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중앙에서 획일적으로 내려오는 복지 기준에 의해 지역의 특성은 제대로 반영되지 못하고, 기초자치단체의 재정 수준에서 감당하기에 복지 수요는 늘어만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복지관련 서비스를 주고 받는 지역 시민들이 함께 모여 숙의하고 토론하며 지역복지를 진단해보고, 시민/공동체가 중심이 되어 경직된 공공복지의 한계를 극복하며 효율적인 재정 활용을 함께 기획해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원탁토론은  의제 기획 단계에서부터 시민들이 주도하였습니다.

시민, 복지종사자, 지역전문가 등이 참여한 두 차례 회의에서 의제를 기획하였고, 그 기획을 기반으로 조사문항을구성하였습니다.

조사는 3월14일 부터 ~3월17일 까지 토론신청자, 온라인 홈페이지, 복지종사자 총 000명을 대상으로 토론 의제 구성을 위한 1:1 전화 면접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토론당일 시민분들에 보고될 예정입니다.

 

 

 

 

코리아스픽스의 시민참여 숙의 플랫폼은 이렇게 의제기획- 토론쟁점구성- 토론- 의사결정(투표) 전 단계에서 시민참여를 기반으로 합니다..

3월 29일, 평택 시민들은 어떤 분야에서의 복지에 평택이 더욱 집중해야 할지, 그리고 더 나은 평택의 복지를 위해 시민과 행정이 무엇을 해야 할지에 대해 토론합니다.

어떤 결과과 나오든 이번 원탁토론은 평택의 복지공동체 활성화에 든든한 토대가 될 것입니다.

이번 평택의 복지 발전을 위한 토론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