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8 금천구청 나풀나풀 협치론장

20170628_194621

지난 5월 28일 7시부터 9시까지 금천구청 대강당에서 나풀나풀(나누고 풀고 나누고 풀고) 협치공론장이란 이름으로 토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이 토론회는 금천구청 주관 저희 코리아스픽스 진행을 맡았습니다.  이 토론회를 위해서 금천구는  3월부터 4월에 걸쳐  마을특파원분들을  파견하여  골목길 2,776 곳을 미관 저해, 안전 위험, 통행 방해 등 유해환경을 중점적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러한 사전조사에 대한 결과를  토론 시작 전 배경지식으로 제공함으로서, 토론자분들이 심층적으로 토론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20170628_194819_Film1

토론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 되었습니다.

제 1토론: 금천형 협치 만들기(왜 협치를 해야하는가? 어떻게 협치를 할 것인가?)

제2토론: 지역사회혁신계획의제토론(5가지 의제)및 우선순위 정하기

  1. 학교 주변 보행안전 개선사업(산기슭 도로)
  2. 쓰레기,의류수거함 개선사업
  3. 위험 전신주 정비사업
  4. 20m도로(독산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5. 골목길 보행환경 개선사업

토론을 통해서 금천형 혐치는 어떤 형태로 나아가야 할 것인가?, 금천구에 해결해야 될 문제 중 어떤 것을 먼저 해결 할 것인가?에 대해서 시민들이 많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늦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참여자분들 모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마무리 총평 시간에  구청장님께서는 자신이 생각하던  1순위 사업과 시민들이 생각한 1순위 사업이 달라서 당황했다고 하시면서도 이번 기회로 주민들의 의견과 자신의 의견을 좁혀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며 만족스러운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