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나라 시즌2 ‘청년 리더십 워크숍’

클릭하면 신청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신청을 원하시면 이 그림을 클릭하세요!

 

청년의 나라 시즌2 <청년 리더십 워크숍>

 

  1. 개요

▢일시 : 1월 25일(월)~28(목) (총 4일)

▢시간 : 오전 9시~오후 6시

▢주최,주관 : 한국퍼실리테이터연합회, 코리아스픽스, 퍼실리테이터클럽

▢참가대상 : 20~30대 (대학생, 대학원생 중심)

▢장소 : 코리아스픽스 5층

▢모집인원 : 50명

▢참가비

정가 : 50만원

할인

대학생 30% : 35만원

얼리버드 30% : 35만원

단체 할인 30% : 35만원

3. 약정 : 50% 현금, 50% 이하 약정

  1. 청년리더십워크숍이란?

1) 청년에게는 이런 리더가 필요하다!

조직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통섭형 인재”

책임감과 주인의식을 가진 “능동적 인재”

도전과 모험을 감행하는 “역동적 인재”

2) <청년 리더십 워크숍>만의 특징

퍼실리테이션 교육 + 프로젝트 디자인
경청의 리더십, 중재의 리더십!

이 시대 리더의 자질을 갖춘

퍼실리테이터 되기

비전, 목표 구상부터 프로젝트 결과까지

실습을 통해 실전형 리더로!

 

  1. 이런 사람에게 <청년리더십워크숍>이 필요합니다.

– 새로운 바람을 몰고올 NGO/벤처를 만들고 싶은 청년

  • 한국사회의 여러 논쟁에서 사회적 합의를 만들어 보고 싶은 청년
  • 관성에서 벗어나 리더십의 핵심소양을 갖추고 싶은 청년
  • 한국 사회의 리더를 꿈꾸는 여러 청년들과 네트워크를 이루고 싶은 청년

 

4.  세부프로그램 소개

내용
퍼실리테이션

(Facilitation)

소개 퍼실리테이션이란 대중이 스스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더십을 말하며, 퍼실리테이터는 이러한 리더십을 갖춘 리더를 말합니다.

퍼실리테이터는 시민 스스로가 목적 달성을 위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사람들 간의 합의를 도출해 내는 사람입니다. 모두가 논의주제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논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하는 숙의형 리더입니다.

퍼실리테이션 워크숍은 3가지 과정으로 구성됩니다.

① 좋은 경청을 통해 문제의 원인에 접근하는 방법을 실습하는 ‘좋은 경청자 과정’

② 가치사슬 매트릭스와 3why 기법으로 의제를 재구성하는 ‘매력적인 중재자 과정’

③ 청중의 언어로 그들이 듣기를 바라는 말을 하는 방법인 ‘세련된 발표자 과정’

강사 이병덕 코리아스픽스 대표

코리아스픽스는 이해당사자들의 대규모 상호토론을 통해 숙의형 정책을 개발하는 기관으로, 2011년 설립 이후 전국의 주요 지자체, NGO와 함께 대규모 원탁토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병덕 대표는 코리아스픽스를 통해 한국형 원탁토론을 개발/발전시켜 숙의민주주의 확산에 힘쓰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디자인 워크숍 소개 이론으로 배운 협업의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 프로젝트를 디자인하고 진행합니다. 팀 프로젝트 과제부터 기업 창업까지, 어떤 프로젝트든 목표를 수립하고, 계획을 세우고 집행하는 과정까지 모든 과정이 협업실습의 장이 됩니다. 실전을 통해 이론이 체화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강사 이수빈 전 민예총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사무총장, 전 희망제작소 공공문화센터장

(재)희망제작소 공공문화센터장과 (사)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사무총장을 지내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재생과 지역 활성화 프로젝트와 연구를 진행했으며, 공간과 트레일 활용을 통한 대안적 지역 발전 방안 등의 연구를 진행해왔다.

코리아스픽스의 이사로서는 교육부와 직업능력개발원이 진행하는 기업가정신 교육과정인 YEEP의 교재인 ‘기업가정신 학교에 가다’를 대표집필했다.

비주얼싱킹

(Visual Thinking)

소개 비주얼싱킹은 사물, 생각, 개념의 의미가 담긴 상징적인 이미지와 간단한 글로 생각을 정리하고 정보를 요약해 공유하는 기술입니다.

새로운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을 수 있고, 복잡한 것을 설득력있게 주장할 수 있습니다. 명확하고 빠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합니다. 비주얼씽킹의 효과는 뇌과학, 인지과학 영역에서 증명되고 있습니다.

강사 정진호 비주얼싱킹 스페셜리스트

정진호 대표는 작가, 번역가, 프리젠테이션, 비주얼싱킹, 마인드맵 전문가입니다. 16년간의 직장생활에서 익힌 유용한 기술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어 1인 창조 기업 ‘J비주얼스쿨’의 대표가 되었습니다. 공대를 졸업했지만, 독학으로 그림을 배워 3번의 수채화 개인전을 열었습니다. SK communications 인재개발원 기업문화팀 차장, Yahoo Korea Technical Evangelist, 전 WOWLinux 기술담당이사 등을 지냈습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소개 고객/대중과 만나는 매체가 다양해지고 있지만,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은 변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알리고자 하는 목적에 충실하면서도 창의적인 하나의 문장은 고객/대중의 마음을 움직입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대중과의 ‘공감’의 핵심 역량입니다.
강사 석종득 마케터 세상모든소통연구소 대표 컨설턴트

세상모든소통연구소의 대표 컨설턴트인 석종득 마케터는 지식기반사회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창조적 소통 콘텐츠를 생산하고 유통하며 지역 기반의 싱크탱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현장 중심으로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정치, 비전까지, 사람을 중심으로 하여 더 내일이 좋은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청년기업가 정신 소개 빌 게이츠가 MS를 창업한 나이는 20살, 스티브 잡스는 21살, 구글의 세르게이브린과 리리 페이지는 25살에 창업에 나섰습니다. 2000년 대 초반 벤처열풍이 꺼지고 잠잠하던 우리나라도 이제 청년들이 곳곳에서 창업에 나서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기업가 정신은 기업 뿐만 아니라 정치, 문화 등 사회 전 영역의 변화에서 반드시 필요한 덕목입니다.  
강사 이명호 재단법인 여시재 연구위원

창조경제연구회 상임이사로 활동했던 이명호 컨설턴트는 현재 재단법인 여시재의 연구위원으로, 조직 개발과 경영 혁신을 위한 교육 및 컨설팅으로 기업과 조직이 건강한 생명체가 되도록 돕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창조 경영, 조직개발, 시나리오 플래닝, 미래전망, 디자인싱킹 등이 주요 활동분야입니다. OD Corea 대표 컨설턴트, 삼성SDS 미주 법인 컨설턴트, 노무현 국회의원 비서관을 지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