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건강서울 원탁회의 개최

원탁회의 참가신청 (2)

시민이 계획 단계부터 완성 단계까지 참여하고
의료소비자를 넘어 서울시 공공보건의료 정책의 중심이 되는
시민체감형 공공의료혁신 계획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공공보건의료 분야는 광범위하여 늘 사업 중심으로 전개되어 왔습니다.
따라서 중장기 보건의료정책의 방향 제시는 미흡했고 시민들의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제안은 더더욱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이에 서울시와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코리아스픽스는 기존 공공보건의료 정책을 진단하고 시민과 함께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수립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공감토론(아젠다회의)입니다.
4월 23일부터 27일까지 ‘의료소비자 그룹’, ‘보건정책 전문가 그룹’, ‘민간의료 제공자 그룹’, ‘공공의료 제공자 그룹’ 네 개의 그룹을 대상으로 공감토론이 진행되며 회의에서 나온 의견들은 시민원탁회의 토론 의제로 활용하게 됩니다.

시민원탁회의는 1차, 2차로 개최됩니다.
1차 진단 토론은 5월 14일 시청에서 200명의 시민의 참여로 진행되며, 2차 발전방안 토론은 6월 22일 잠실체육관에서 500명의 시민을 모시고 소통과 축제의 장을 열어갈 계획입니다.

5월 14일에 개최되는 1차 건강서울 원탁회의는 4월 22일 부터 서울시청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동안 ‘보건소와 시립병원은 돈 없는 사람만 가는 곳이라 생각하셨던 분’, ‘몸이 아플 때 정보가 없어 어떤 병원을 가야 할지 망설였던 분’, ‘주말이나 야간에 이용할 수 있는 보건소가 없어서 불편하셨던 분’, ‘평소 나와 가족의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 등은 반드시 참석하셔서 서울의 공공의료가 시민체감형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