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스픽스는 설립이후 진행한 모든 프로젝트에서 이해당사자들의 공공참여가 원활하게 진행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인 진실성과 중립적 입장을 견지했다는 평가를 획득했습니다. 이러한 평가가 가능했던 것은 코리아스픽스의 모든 스탭은 숙의형 정책개발과정에서 참가자들의 ‘편향성’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지난 2년반동안 코리아스픽스는 보수 중도 진보측 단체장, 기관장들과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만약 단 한번이라도 토론과정에 특정한 집단의 이익이 관철되도록 했다면 코리아스픽스만의 독특한 역할은 더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었을 겁니다.

코리아스픽스의 스탭들과 협업자들은 개개인의 정치적 입장과 소속정당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는 선거에서 입후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정 프로젝트에서 특정한 정파적 입장을 견지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원칙은 코리아스픽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코리아스픽스는 특정 정책적 이슈에 대해 어떠한 입장도 취하지 않습니다. 다만, 특정한 정책적 이슈에 대해 중립적이고 균형잡힌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이슈에 적합한 토론을 기획하는데 최선을 다해왔고 또 그렇게 할 뿐입니다.

우리는 이 모든 약속들이 한국적 정서가 반영된 숙의문화를 꽃피우는데 기여하고 나아가 갈등을 해소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보급하도록 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임을 잊지않을 것입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